배라 같은 게임 하면 항상 생각하는건데 

배라 같은 게임 하면 항상 생각하는건데

25 kazsel 10 526 1 0

대부분의 유저가 자기 안맞으면 그만이라는 그런 생각을 가진거 같아요.


2:2를 예로 들면


아군이 적이랑 교전을 먼저 시작해서 적 스킬을 다 빼면 내가 생존기 빠진 놈을 쫓아가서 잡아야지라는게 기본 마인드.


저거 문제점이 뭔지 아십니까.


먼저 교전하는 역할인 아군의 생존에 대한 생각은 1도 없어요.


먼저 교전해서 상대 스킬 다 맞고 생존기도 빠진 아군에 대한 보호는 전혀 생각 안한다는거죠.


당연히 아군이 안도와주는 상태로 먼저 교전 시작해서 더 많이 맞으면 가장 빨리 죽는게 정상입니다.


하지만 그런 사람들은 아군이 노답이라 빨리 죽은거라 생각하죠.


근데 가장 소름 돋는게 뭔지 아십니까?


모든 사람들이 기본 베이스로 내가 아군보다 잘하니까를 깔고 들어가서 팀플레이 따위 하지 않기 때문에 항상 이 장면을 보게 된다는거죠.


원래대로라면 같이 싸움을 시작해서 서로 1:1로 따로 떨어져 싸우든, 2:2인데 한명에게 양쪽에서 집중적으로 노리든해서 분산이 되어야하는데.


현실은 위에 적은 것처럼 이기적인 플레이가 주를 이루죠.


뜬금없이 왜 적냐면 근접캐릭 하다가 암이 걸려서요.


1. 적과 교전한다 적 스킬 피해서 생존기로 빠진다


2. 이때 아군은 모든 스킬 다 쓰고 있는 적과 다르게 기본 견제기 정도만 날리고 있다


3. 결국 먼저 죽고 아군 하는걸 관전한다.


4. 기력 쌓인 것과 프리딜 하던걸로 점수를 왕창 얻고 채팅창에 뭐하냐고 한다


5. ㅂㄷㅂㄷ



솔직히 이딴식으로 했는데도 이겼다면 그건 버티고 있던 사람 실력이 좋았던거라고 생각해야합니다.

10 Comments
18 키스미 01.14 22:12  
공감가는 부분입니다. 추천
46 클라리넷 01.15 00:21  
음... 물론 상황마다 다르다고 생각하긴하는데 제가 요즘 겪은 몇몇 상황은 선진입 아군이 많이 이상하던 상황이 많았습니다. 많이 보이는 라이곤으로 예시를 들자면 스페선진입->Q->우클릭 도망 진짜 스킬3개를 쓰고 딜도 거의 못뽑는 이상한 콤보를 쓰고 빼는 경우도 많고 E재시전-> 스페->Q->우클 처럼 스킬 난사로 이후에 무력해져 죽는 아군도 많이 보았습니다. 정확한 그 상황에따라 어느사람이 잘못했는지가 갈릴거 같군요
46 클라리넷 01.15 00:24  
2. 이때 아군은 모든 스킬 다 쓰고 있는 적과 다르게 기본 견제기 정도만 날리고 있다

이부분이 선진입으로 인해 진형이 뭉게져 딜넣을 수 있는 각이 사라진걸 수도 있다봅니다.

4. 기력 쌓인 것과 프리딜 하던걸로 점수를 왕창 얻고 채팅창에 뭐하냐고 한다

-뭐하냐고하는게 비아냥, 욕설이면 이건 그사람 인성문제가 심각하다고 봅니다.
13 YAUNJOT 01.15 08:00  
이겜이 오픈되면 인성질과 훈계의 전쟁터가 될꺼라 예상합니다 광고에도 극한 피지컬게임! 이라써서 팀플없이 실력따지는 껨이구나~ 하고 겜시작해서 나잘팀못의 성지
3 CNCJSSPDLA 01.15 16:50  
안그래도 넥슨이 배급하는데 넥슨에는 초딩들이 많기도 하는데 갓겜 망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초딩들 떄문에 핵(있는지 없는지 모름),비매너 이런건 기본베이스인거는 뺴빡입니다. 왜초에 믿거넥이지만 진짜 서버 통합은 카카오 배그처럼 뭔 외국게임이 양산형 한국시장이랑 손잡는 유래없는일을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50 LuinArk 01.15 20:15  
저는 잘하는거라고 생각되는게, 오데움도 그렇고 관전 시스템도 그렇고 e스포츠화하기에 되게 잘 짜여있는 시스템이라서 어차피 한국 유저들은 스팀 통해서 하는건 안한다고 하는 사람도 많으니 넘어오는게 잘한거라고 봐요. 비매너 유저들이야 롤도 오버워치도 벗어나지 못했고.. 차단 기능이 없는것도 아니니깐요
인성질이 문제가 되긴 하겠는데, 그것때문에 아예 채팅을 치지도 듣지도 못하게 만드는 설정도 있고..
믿거넥이라고 해도 사실 지금 해외게임이 한국으로 들어오기에는 넥슨이 최선이지않나요? 넷마블 nc도 자기네 게임팔이 하지 해외게임 퍼블리싱 해본 경험은 얼마없는걸로 알고있는데..

그리고 무료화 된 직후에는 4만명 게임하다가 지금은 7~8천명정도 게임하고있어서 유저풀이 늘어야하긴 하니까
이런게임 잘하고 좋아하는 한국이랑, 사람 많은 중국에는 퍼블리싱 통해서 그 나라 유저들을 좀더 편하게 유입시키는것도 나쁘지않죠

갓겜이긴 하지만 이대로 정체되어있으면 금방 사람 줄어들어서 고인물겜이 되었다가 금방 망겜이 될게 뻔하기도 하고, 이미 무료화 직전에는 그렇게 돼있던 상황이라 ㅋㅋ
3 CNCJSSPDLA 01.15 20:58  
오호 설득당해버렸네요
17 이즈니타스 01.15 22:25  
그럼 어캐하는게 배스트 인가요?
25 kazsel 01.16 03:15  
그냥 적극적으로 같이 싸워주면 됩니다.
보통 캐릭터마다 어지간하면 다 무력화 하는 스킬들이 있는데 EX스킬이거나 R스킬이거든요.
근데 이것들은 전부 기력을 소모하고 생존에 직결되는 스킬들이라 자기가 맞지 않는한 아낍니다.
대표적으로 아군일 때 가장 짜증나는 서포터 캐릭인 올두르를 예로 들자면,
이 녀석은 딜 서폿이라 아군 보호능력은 정말 낮은 편입니다.
하지만 EX2 스킬인 원거리 공격을 반사하는 장판이라거나 상대를 석화시키는 R 스킬은 아군 보호에 나쁘지 않습니다.
힐량이 낮은 올두르가 아군을 위해 시간을 벌어 줄 수 있는 스킬들이죠.
현실은 저것들 보기가 더럽게 힘들죠. 자기가 물리기 전에는 아군을 위해서 안써주거든요.
제가 플레티넘인데 리그전에서 저것들 아예 안쓰는 울드를 주로 봐요. 써주는 사람도 분명 있습니다만, 안쓰는게 대부분.
자기가 위급한 상황에서만 쓰죠. 남이 죽을 때는 생각도 안합니다. 그냥 궁극기 써야하니 기력 아껴야하거든요.
제이드 유저가 후방에서 안전하게 딜하면서 점사 당하는 아군을 위해 EX Q스킬 쓰는거 보기 힘든거랑 마찬가지...
13 홍진호 02.01 17:02  
사실은 이런 문제는 10에9은 시야공유가 없는겜이라서 그래요

근거리가 물었을때 아군 근거리가 무슨 스킬을 썻는지 카운팅하기가 생각보다 많이 힘들어요.

그리고 아군근거리가 맞고 나왔을때 손해를 만회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뒤늦게 공격적이죠.

내가 우리근거리보다 잘한다고 생각해서 라기보단 시야가 공유 안되고 실력이 아직 미흡해서 조준하면서 아군을 보기엔 시야가 좁고 거기서 적스킬은 카운팅이 슬슬 되는데 아군쿨을 카운팅하기에 힘드니 발생하는 불상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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