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판해본 엘리시아 후기 

20판해본 엘리시아 후기

10 토끼발 6 155 0 0

퀘스트를 깨다보니 어느세 6천골드가 모여서 전부터 하고싶었던 엘리시아를 샀습니다.

처음 나왔을때는 구데기라고 들었지만 이제 젠더 나오면서 상향도 먹고 이젠 어느정도 괜찮겠지 했는데..

제가 손이 안따르는건지 제이드나 해야겠습니다.


아쉬운점은 얼리는 방법이 e를 맞춘다고 바로 어는것도 아니고 chill상태에서 e를 맞춰야 얼릴수 있는데 이게 성공하기 너무 힘듭니다. chill상태가 슬로우가 붙는걸로 알고있는데 이상하게 맞추는게 하늘에 별따기 수준 게다가 쿨도 길어서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입니다.

그리고 ex1같은경우에는  아무것도 못하는대신에 방어40얻고 회복인데 이게 쓰기가 애매합니다 솔직히 얼리고 쓰는게 가장이상적인데 그런각은 잘 안나오고 팀원들 포커싱 걸린다고 쏜즈f처럼 그냥 썻다가는 그냥 뚫어버려서 쓰기도 그렇고 체력회복용으로 쓰기에도 쓰는순간 3:2, 2:1상황이 나오니까 이것도 참 애매하고

ex2가 어떻게보면 우클릭과 동시에 밥줄 스킬이긴한데 하필이면 e스킬에 있어서 e스킬이 쿨이 9초로 알고있는데 상당히 길고(느낌상) 그러다보니까 ex2자체가 쓸일이 별로 없어집니다.

r스킬을 보면 가시같은게 날라가는데 제가 자주하는 블라섬의 r스킬하고 비교해서 보면 제이드가 우클릭으로 째다가 펑소리가 날때 r을 날리면 바로 반사할수 있지만 엘리시아 같은 경우에는 막을수는 있지만 20딜과 chill을 넣지는 못합니다. 물론 근접상대에게 날리면 밀쳐내는 효과가 있지만 에임이 흔들리면 바로 기력하나를 그냥 날리게 됩니다.


어떻게 보면 엘리시아가 아이바와 비슷한 메커니즘이라고 생각하는데 cc기(얼리기)가 강력하지만 그 조건이 너무 힘든 그런 챔피언 같네요

차라리 ex2가 우클릭으로 가면 어느정도 할만할꺼같은데 뭐가 문제일까요


그러나저러나 프리시즌은 언제 끝나죠?

6 Comments
15 절범이 02.07 22:11  
아이바랑 비슷하진 않아요. 아이바는 중거리폭딜이 가능한반면 엘릿아는 그런게없음.
야금야금갉아먹는 느낌으로 하셔야될껄요
15 절범이 02.07 22:17  
ex1어그로 핑퐁에 좋아요 쏜즈r인데 힐까지 붙어잇다고 생각해보셈. 체력오브없고 딸피일때 자힐용으로도 좋아요.
그리고 ex2는 다맞출시 확정으로 얼릴수있고 무엇보다 반격이 안터져서 근접상대로 정말 좋아요.
그리고 r로 막으면 그방향으로 20딜과 동상효과 입혀서 데미지주는데 왜안입힌다구 하신지 모르겠네여.

근데 걍 제이드하는게 더좋음 ㅅㄱ
10 토끼발 02.08 09:04  
r을 쓰고 바로터지면 그방향쪽 까지 범위가 안닿는거같아서요 그냥 제 느낌입니다
50 LuinArk 02.07 22:19  
제가 본 엘리시아는 뒤에서 우클링이랑 평타로 툭툭툭 치면서 chill 묻히고 다니다가 상대 스킬은 q로 씹거나 스페이스로 피하고, 그렇게 슬슬 뒤로 빠지다가 상대가 이동기 쓰면서 들어오면 e로 얼려놓고 도망가는 그런 캐릭인데 사실 상대 이동기에 반응해서 같이 이동기 쓰는일도 많고 해서 그렇게 어려운건 아니어도 생각보단 난이도가 있게 보이더라구요. 그리고 chill 유지 자체도 에임이 안되면 상당히 힘들 뿐더러 이속감소효과도 진짜 딱 눈에 보이는수준으로 올라가는건 아닌것같아서 cc기도 상당히 부족하구요.
근데 그렇다고 ex가 우클릭으로 가면 cc기가 갑자기 늘어나서 op소리 들을것같기도 한데 모르겠네요 ㅋㅋ

프리시즌은 어디더라.. 레딧에서 데이터 뜯어보니까 2월 14일이라는 루머가 있었던적이 있는데 공지로 나온게 없네요;
사람 다 빠져나간다 ㅠㅠㅠㅠㅠㅠ
+아 다음시즌 3월 초쯤 될거라고 공식블로그 번역에 있네요. 정신나간듯
19 Lobsterlifer 02.07 22:58  
개인적으로 앨리시아 운용의 핵심은 Chill 디버프를 유지하는 거라 생각합니다. 바꿔말하면 에임이 좋을수록 효율이 높은 캐릭이라는 말이죠. 우클릭 쿨이 이번에 4초로 줄어든 덕에 Chill만 잘 유지하면 28딜을 4초마다 꽂아넣을 수 있습니다. Chill을 잘 유지하면 빙결 걸기도 쉽고요.

 E 맞추기가 힘들다고 하셨는데 회피기가 다 빠진 상대에게 맞추기 힘드신 거면 에임의 문제이기 때문에 연습 밖에 답이 없을 것 같고요, 적이 회피기로 피하는 것이 문제라면... 사실 이것도 적의 회피기를 체크하는 것에 익숙해져야 하기 때문에 연습 밖에 답이 없습니다. E 자체의 발동 시간은 시리우스 석화랑 똑같습니다. 오히려 시리우스 석화보다 쿨도 3초 짧고 15대미지까지 붙어있죠. 빙결 조건도 생각보다 맞추기 쉽습니다. 원거리 적의 경우 우클 - E, 근접의 경우 우클 - E 혹은 Q - E로 생각보다 빙결 각은 잘 나오는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EX 1의 경우 저는 단순 쉴드 + 체력 회복보다도 상태이상 내성에 초점을 맞춰서 석화, 무력화, 공황 등을 피하면서 약간의 체력 회복으로 이득을 가져가는 식으로 사용합니다. 상대방을 얼리고 EX 1을 사용하는 건 오히려 손해라고 생각합니다. 40쉴드를 쌩으로 날리는 데다가 적에게 CC기를 거는 자체가 적이 행동을 못하는 타이밍에 포지셔닝이나 오브 획득 등의 이득을 취하려고 하는 것이기 때문이죠.

 EX 2의 경우 적에게 Chill 디버프가 없는 경우에도 빙결을 걸 수 있다는 것, Chill이 이미 걸린 적에게는 빠른 빙결을 통해 확정적으로 21딜을 넣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반격이나 바코 Q등을 무시하고 들어가기 때문에 적에게 근접 챔피언이 많을 때 주로 사용하게 되더라고요. E와 쿨을 공유한다는 점도 어차피 둘 다 빙결을 걸 수 있기 때문에 크게 불편한 점은 없더라고요.

 R은 약간 다른 캐릭 카운터 같은 느낌으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R 사용이 힘드시면 배틀라이트 중에 R에 평타 넣으면 터지는 거 쓰셔도 괜찮고요.
10 토끼발 02.08 09:08  
시리우스 e라고 생각하니까 어떻게 써야될지 느낌이 오네요 그동안 쿨 있을때마다 아낌없이 써서...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