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라이트 매칭이 원래 이런가요? 

배틀라이트 매칭이 원래 이런가요?

18 Avatars 4 278 0 0

이제 딱 배틀라이트 즐긴지 한달된 유저인데요

골드 리그 4 중반정도에 머물러 있고 리그는 25판 내외로 한것 같습니다

이것 저것 하는 통에 일반은 그보다 더 낮을텐데 

상대를 다이아5 플래3 아니면 그 둘다를 넣어줘서 연패하게만드네요

그런 이유 때문에 원챔을 잡아야 그나마 원활한 게임이 가능해지지만 너무 노잼이고


그래서 접는 유저들이 많은것같아요

모든 유저수 적은 게임의 수순인듯

오는 사람은 없는데 가는 사람만 많은거


뭔가 나와 같은 수준의 유저와 매칭을 만들어주고 

거기서 이것저것 챔피언을 익히면서 그 속에서 재미를 찾거나 적어도 내가 잘 다루던 챔피언들을 상대로 수를 내다보는 플레이를 하면서 나도 발전하고 게임도 발전하는건데

이기려면 내가 잘하는것만 잡아야해요

 

그런데 그런 짜임새 있는 조합, 유저대의 매칭을 잡아 주려고 해도 유저풀이 적어서 곤란하다는건 누구나 아는거고

이런 매칭의 악순환을 격는 게임중에 징그럽게도 망겜 소리 듣고 그게 소문만은 아닌 히오스도 마찬가지죠

거긴 나와 같은 실력대의 유저를 형성해주지만 조합이 엉망이고 그게 편파적으로 이뤄진다는 차이가 있어요


마니아 게임으로 전락하면 흔히 말하는 고인물에 황당한 매칭까지 더해져서 내가 주로 다루지 않는 챔피언을 잡으면 발리는게 당연하겠지만

그게 너무 과하다는거죠


그걸 이겨 내려면 내가 잘하는거나 뻔한걸 해야하는데

모든 게임은 일반게임에서 시작해서 리그로 끝난다고 생각해요 일반전에서 이런 저런 챔피언을 다루면서 실력을 갈고 닦아서

리그에 참전하는 그런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면 좋겠는데 많이 아쉽더라고요


일반전에도 균형적 매칭을 만들어주면 좋겠어요

이기기 너무 힘들거나, 해도 너무 할 정도로 쉽게 이겨버리는 판, 저 두가지의 구성이

이런 게임을 제일 재미 없게 만드는것 아닐까 생각합니다


골드인 내가 다이아를 만나서 무기력하게 지는건 싫고

브론즈인 상대를 만나 학살하듯 이기게 되는 그런건 더 싫어요

근데 이 게임의 실정이 그래보여서 안타깝네요


4 Comments
50 LuinArk 02.01 12:32  
설정이 그렇지는 않은데, 유저풀이 적다보니 나오는 어쩔수없는 현상이더라구요..
매치메이킹이 길어지면 잡히는 mmr 폭이 커지고, 그러다보니 상대는 플래 플래인데 우린 다이아 골드. 이럴때도 많고;
문제는 그렇게 힘들게 이기면 점수가 높아져버리니까 mmr 폭이 더 넓어져서 악순환이 되는거죠;
거기다가 mmr이 너무 높아져서 게임이 안잡히는 고인물들의 경우엔 게임은 하고싶은데 게임이 잡히질 않으니까 부캐를 파는 경우도 있어버리니, 게임 난이도가 비정상적으로 올라가서 그런 악순환을 더욱 가속시키는 효과도 있고요.

이게 막 무료화됐을때는 그런 불만이 안생겼던걸로 봐선 결국은 유저풀이 문제인데
지금 프리시즌이 거의 2~3달 가까이 지속이 되어버리니까 사람들이 랭크도 그냥 자기 목표랭크에 올려놨다 싶으면 그대로 고정시켜놓고 게임 자체를 안해버리니까 지금은 거의 죽는다싶은 수준까지 가버렸죠..
아마도? 프리시즌이 이렇게 긴게 한국 런칭이랑 기간을 맞추려고 이러는것같은데, 그때 뭔가 업데이트가 거창한게 있지 않으면 흥행하는게 좀 힘들것같아서 걱정되긴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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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 Avatars 02.05 09:48  
아까전에도 3연속 그랜드챔피언에 2인큐 만나서 썰리고 왔네요 ㅎ
왜그렇게들 떠나서 게임에 사람이 없나 했는데
누구던지 오는데 누구던 떠나는 게임이었다는 생각이 들어요

아마 국내 오픈하면 섭종 안하길 바라는게 맞는것 같은게
이건 무조건 흥한다 하는 게임들도 막상 까보면 모르는게 게임시장인데..
원래 롤도 그렇고 이미 그전에 미국이나 여러 나라에서 슬슬 뜨기 시작하면서 국내에까지 나오는건데 다른 나라는 못떠도 우리나라만 흥하는 게임이다라는건 국내게임말곤 없어서ㅎ

그냥 딱 그들만의 리그인듯싶네요
그냥 나같은 사람은 그런 유저들 샌드백 역할 해주면 되는것같다는 생각도 들고요

지역락으로 위안삼기엔 그건 국내유저들 얘기고
이미 외국에 정식적으로 서비스를 하고 있는 게임이라..결과가 이미 나와버린셈이니까요
다른 곳은 모르겠네요 뭐 미국이라던지 러시아 그런 국가 서버에는 유저층이 많은가요?
마찬가지라면 루인아크님 말씀대로 그냥 크게 뜯어 고쳐야지 흥할듯요

롤만봐도 그 속에 여러가지 장르가 담겨 있어서 흥한거거든요
파밍, 아이템 그 끝에는 배라처럼 소규모든 팀한타건 대전게임의 모습으로 완성되는 재미가 있으니까요
하지만 엄연히 비슷할뿐이지 장르가 다르니 비교하기는 좀 그렇고 ㅎ

배틀라이트가 분명 재미는 있는 게임임
모든 게임을 한두판만 할거면 재미 없는 게임 찾기가 힘든데
얼마나 더 자주 찾고 곁에 오래 두냐 문제인듯..
그건 유저에게 배라를 재미에 중독시키는 방법밖에는 없는거라 위에 말처럼 좀 몇가지 고치면
좋을것같죠
50 LuinArk 02.05 15:31  
sls에서도 유저층을 붙잡아놓는것때문에 나름대로 고민은 하고있는것같던데
문제는 그 결과물이 유저층이 적은 상태로 내놓으면 안될 일주일동안 리그 안돌리면 랭크 떨어지는 시스템이었거든요.
그게 적용이 되면 유저층이 적어서 팀빨ㅈ망겜을 일주일에 한번씩 돌려야 되는거라 오히려 더 스트레스가 쌓일것같기도 한데, 지금은 프리시즌이라고 그걸 적용을 안시키더라구요 ㅋㅋ

지금 사람이 빠지는 이유는 제가 보기엔 시즌이 너무 길어서 그래요. 정기 업데이트도 그렇고, 시즌이 끝날때마다 밸런스가 조금씩 바뀌면서 보상을 받으니까 사람들이 이걸 붙잡을만한 이유가 생기는데 지금은 떨어지는 시스템도 없고, 보상도 어떤 보상이 있는지 공지된게 없으니 고인물들도 그냥 자기 만족할만큼만 대-충 올려놓고나선 방치해버리고 업뎃을 기다리는 상황인거죠 ㅠㅠ

개인적인 추측이긴 하지만, 프리시즌이 끝나면서 한국 런칭, 그리고 대규모 밸런스 패치랑 더불어서 재미있을만한 난투랑, 큼지막한 스킨이던 뭐던 이벤트 등등이 한꺼번에 터지면서, 그걸 스팀 커뮤니티던 뭐던 통해서 홍보가 펑펑 돼야 다시 무료화때처럼 사람이 몰릴것같은데.. 자기네들 말로 사람이 적어서 개발속도가 느린편이라그러니 어떻게될지가 걱정이 좀 되긴 해요

지속적인 업데이트랑 빠른 시즌전환만 해도 배라는 아시다시피 게임 자체의 재미가 상당한 편이라 평타는 칠거라고 생각해요
한두판만 하면서 재미없는 게임 찾기가 힘들다고 하셨는데 그 한두판이 배라만큼 재미있었던 게임은 드물었었으니깐요 ㅋㅋ
10 iceG 02.06 23:43  
잘하시는분이랑 듀오큐를 하시는걸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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