룩 900판 유저의 정직한 고기먹방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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룩 900판 유저의 정직한 고기먹방 공략

52 공격시메트라 8 702 5 0


안녕하세요~ Rook Portrait.png룩 메인 유저 공격시메트라입니다!



 


지금부터 Rook Portrait.png룩학 개론 시작합니다!!!


Rook Portrait.pngRook Portrait.pngRook Portrait.pngRook Portrait.pngRook Portrait.pngRook Portrait.pngRook Portrait.pngRook Portrait.pngRook Portrait.png


1. 개요

(1) 룩의 장점

▷ 스킬 구성이 단순해 초보자가 하기 적합합니다.

▷ 배틀라이트 라이트 키를 가지고 계신 분들도 기본영웅으로 제공되어 오픈골드가 필요 없습니다.

▷ 강력한 콤보딜을 자랑합니다.

 고효율의 힐스킬을 가지고 있어 생존이 쉽습니다.


(2) 룩의 단점

▷ 접근기가 한개밖에 없어 팀원을 지켜주기 어렵습니다.

▷ 원거리 견제가 어렵습니다.

▷ 뚜벅이입니다.

▷ 대머리입니다.


2. 스킬 설명

Pummel icon.pngLMB : 구타 (Pummel)

▷ 10의 데미지를 주는 평타입니다. 

▷ 적중시 룩의 유일한 순간무적기술 RMB : 분쇄의 일격 쿨타임을 0.5초 줄여줍니다. 

▷ 왼손과 오른손을 번갈아가며 사용하는 데, 적중 시 효과음이 서로 다릅니다. 망치를 든 왼손에서는 맑고 영롱한 소리가, 고기 또는 생선을 든 오른손에서는 둔탁한 소리가 납니다.

Space : 돌진과 1라운드 짓누르기(우클릭 적중시 스턴)특성의 스턴 지속시간은 0.7초 인데, 평타의 시전 시간이 0.35초이므로 스턴 후 한 대만 확정으로 때릴 수 있습니다. 생존기의 시전시간이 0.1초인걸 감안하면 0.8초동안 데미지를 확정으로 넣을 수 있는데, 안타깝게도 (시전 시간 + 평타 모션) 하는 동안 시간 다 지나갑니다. 


Crushing Blow icon.pngRMB : 분쇄의 일격 (Crushing Blow)

▷ 점프 후 타격을 하는데, 점프 중에는 무적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회피기로 쓰입니다.

▷ 적중시 3초동안 상대가 받는 데미지를 20% 증가시켜주는 디버프를 걸기 때문에 마냥 회피기라고 아낄 수도 없습니다.

▷ 벽 뒤의 적은 타격하지 못합니다.

 

 판정상 룩의 방향이 벽을 벗어나 있다면 뒤에 있는 적을 타격할 수 있습니다.

 

바코의 Space, 라이곤의 Q 스턴, 프레야의 궁극기, 올두르의 궁극기 등에 타이밍 맞춰서 사용할 경우 엄청난 딜교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 광역 공격이지만 오래 전의 너프로 상대방의 반격/방패를 뚫지 못합니다. 


Rush icon.pngSpace : 돌진 (Rush)

▷ 룩의 유일한 돌진기! RMB 점프가 피지컬&스킬교환에 가장 중요한 스킬이라면 Space 돌진은 팀플레이에 가장 중요한 스킬입니다.

돌진 거리에 비례해서 12-24의 데미지를 줍니다. 중요해요 이거. 

▷ 룩이 원거리 견제단계에서 할 수 있는건 힘을 자랑하며 바위를 던지는 것 밖에 없기때문에 돌진을 이용한 접근이 상당히 중요합니다. 매우 신중히 사용하시고, 진입각이 잘 안나오면 C 버튼으로 열심히 캔슬하면서 고함이라도 지르세요. 

▷ 딴 콤보 아무리 잘 넣어도 스페이스 못맞추면 솔랭에서 트롤 소리 자주 듣습니다. 그만큼 중요합니다. 

▷ 접근 방법이 좋은 순서대로 적으면 이렇습니다 

탈것으로 접근 후 상대방 탈출기에 돌진 사용 > 교전 중 상대방 탈출기에 돌진 사용 > 견제 중 돌진 이니시 > 돌진 빗나감 >

▷ 탈것을 이용한 접근시 피격당하면 오히려 느려져서 불리하게 한타를 시작 할 수 있는 점을 감안하면, 돌진은 쓰지 않고 싸우다가 생존기 빠진 사람한테 (돌진을) 박는게 좋습니다. 좁은 맵의 경우 탈것을 타고 벽 뒤로 돌아서 접근하면 완벽한 이니시를 하는 경우도 가끔 있습니다.

▷ 돌진은 팀원이 자꾸 물리는 경우에 더욱 신중하게 써야 합니다. 팀원이 물렸을 때 돌진이 없으면 걸어서 구해주러 가다가 여름철 아이스크림처럼 녹아버린 팀원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시리우스한테 물려 죽는 팀원을 구하려다 를 시전하면 우리 팀에게 1대3을 체험시켜주는 빅엿을 선사할 수 있으니 주의합니다.

▷ 룩 미러전에서 맞돌진은 먼저 시전한 쪽이 판정승입니다. 돌진끼리 붙으면 나중에 쓴 돌진만 캔슬되고 스턴 걸려요. 


Berserk icon.pngQ : 폭주 (Berserk)

▷ 반격스킬입니다. 반격 성공시 1초동안 무적(데미지 안받음) 상태가 되며, 3초동안 폭주(공속&이속 증가) 상태가 됩니다.

▷ 플레이를 할 때 내 반격은 터뜨리고 상대방 반격은 무시하는게 상당히 중요한데, 상대방의 반격/방패기술(시리우스, 시푸 등)은 8초로 카운팅하시면 편합니다. 룩의 돌진과 폭주는 모두 쿨타임이 8초여서, 상대방의 반격기술이 돌아왔는지 안돌아왔는지 궁금하시면 상대방 반격 타이밍에 쓴 내 돌진/폭주의 쿨타임을 보시면 됩니다. 물론 많이 하다 보면 감으로도 대충 알긴 합니다.

▷ 배틀라이트의 반격/방패 시스템은 단일 스킬은 막아주고, 광역 스킬(AOE)은 막아주지 않습니다. 광역 스킬은 선딜레이가 길고 강력한 데미지를 가진 경우가 많으므로, 광역 스킬은 우클릭으로 단일 스킬은 반격으로 대응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광역 스킬의 예 : 바코 점프(Space), 애쉬카 장판(Q), 프레야 점프(E), 폴로마 공황(Q)

단일 스킬의 예 : 룩의 점프(RMB), 올두르 석화(R), 타야 밀치기(Q), 라이곤 밀치기(R)

▷ 반격 성공시 잠깐의 무적 상태에 관해 얘기를 하면, 무적은 체력이 줄지 않을 뿐이지 CC기는 걸릴 수 있는 상태입니다. 올두르의 석화나 제이드/아이바의 무력화탄 등의 단일 CC기를 반격을 통해 막았다면 CC기는 걸리지 않습니다. 하지만 다른 스킬로 반격 발동 후 잠깐의 무적시간동안 이러한 CC기를 맞으면 CC기가 발동되니 주의합시다.


Boulder Toss icon.pngE : 바위 던지기 (Boulder Toss)

▷ 타격시 바위의 중심에서 멀어지는 방향으로 밀쳐내는데, 밀쳐내는 방향을 예상하고 후속 콤보를 넣는게 룩의 가장 중요한 플레이입니다. (밑에 콤보 설명 참고) 각종 콤보에 무조건 들어가는 스킬이므로, 처음에 좀 안익숙하더라도 밀쳐내는 위치는 꼭 익혀둡시다. 

▷ 언뜻 보면 원거리 견제기 같지만, 잘 쓰면 룩 데미지의 30퍼센트 가량을 차지하는 딜 스킬입니다.  

▷ 대충 이런식으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 제이드의 저격, 루칸의 우클릭 등 상대방이 가만히 서있어야 하는 타이밍에 하나씩 던져주세요.

▷ 아군이 물렸을 때 돌진이 없다면, E를 루시의 정화물약처럼 아군에게 던져서 보호해줍시다.


Smack icon.pngR : 후려치기 (Smack)

▷ 적중 시 목표를 밀쳐내며, 벽에 부딪힌 적한테는 2.5초의 무력화가 들어갑니다. 

▷ 팀 지키기에 이만한 스킬이 없습니다. 무력화 넣는게 최선이고, 위급한 상황에는 팀원에게서 밀쳐내는 용도로 쓰셔도 좋습니다. 

▷ 시전 하기 전에 Space : 돌진이나 1라운드 짓누르기(우클릭 적중시 스턴)특성을 이용해 확정으로 적중시킬 수 있습니다.

▷ 일반적으로 무력화에 당한 적은 건드리지 않고 2대1 교전을 하는게 배틀라이트의 상식이지만, 룩의 경우 콤보 데미지가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상대의 최대 체력을 줄일 수 있는 상황이라면 과감하게 후속 콤보를 쓰셔도 좋습니다.

▷ 매우 어렵지만, E : 바위 던지기와 연계해서 최대 거리 밀치기가 가능합니다. 

https://streamable.com/d7x0f



Eat icon.pngEx1, Shift + LMB : 먹기 (Eat)

▷ 룩이 솔랭에서 활약할 수 있게 만드는 개꿀스킬입니다. 궁극기보다 우선순위가 높게 에너지 배분을 해주세요. 

▷ 루칸&라이곤에게도 셀프힐이 있지만 딜교하면 자동으로 힐하는 저 친구들과 룩은 상당히 다릅니다. 까만색 피 좀 많다 싶으면 바로 고기 뜯어주세요. 

▷ 플레이하다가 배고플때 한번씩 써서 대리만족하세요. (꿀팁) 

▷ 힐러마냥 도트 힐도 붙어 있어 효율이 좋습니다. 혼자 남았을 때 계속 먹으면서 세이브를 노려봅시다.  


Crushing Blow icon.pngEx2, Shift + RMB : 고기 던지기 (Meat Bolt)

▷ 24데미지에 CC기도 붙어 있어서 좋은 것 같지만, 룩의 유일한 생존기인 RMB : 분쇄의 일격과 쿨타임을 공유한다는 점을 항상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 오브에 평타 두대 때리고 E : 바위 던지기와 함께 사용하시면 딱뎀 원거리에서 오브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바위로 밀려나는 곳 예상해서 날리기 5분만 연습하면 금방 익숙해지실겁니다. 상대방 근딜이 바디블로킹을 해도 바위로 밀쳐내고 먹을 수 있어서 상당히 유용한 콤보에요. (밑의 콤보 설명 참고) 

https://streamable.com/con8z   

적중 후에는 느려진 적에게 바위를 던지거나 돌진해서 때려주세요. 고기 데미지때문에 대충 딜교해도 적 최대체력이 줄어듭니다. 

▷ 유일한 원거리 직선 투사체입니다! 원거리에서 견제할때 돌진이랑 섞어서 캔슬 심리전 하시면 상대방 좋아죽어요. 

▷ 시전 하자마자 바로 캔슬(C)하시면 이거나 먹으라는 친절한 대사와 함께 손을 들어올립니다.(안녕~) 특성 찍고 대기할때 팀원한테 인사 한번씩 해주세요. (핵꿀팁) 



Tremor icon.pngF : 전율 (Tremor)

▷ 룩 체력이 없을때는 궁극기 쳐다보지 마시고 고기를 먹는게 옳습니다. 

▷ 사용시 세번 점프(순간무적) 후 내리치면서 각각 24, 30, 36의 데미지를 줍니다. 

무조건 상대방 이동기 빠지면 쓰세요! 위에서도 설명했지만 상대방 생존기 쓰고 8초 안에 쓰시면 됩니다. 3번 때리는거 감안하면 0~4초 안에 쓰세요. 

▷ 점프시 올라갈 때 속도랑 내려올 때 속도랑 달라서 타이밍 좀 익히셔야 적중시키기 쉽습니다. 

▷ 무조건 피해야 되는 스킬(펄 궁극기, 프레야 궁극기 등) 회피할 때 우클릭이 쿨타임이면 망설임없이 쓰셔도 좋습니다. 


3. 배틀라이트 (특성)

▷ 특성은 취향입니다. 설명 읽어보고 상황에 맞게 좋아보이는거 가는게 정답입니다.

▷ 1라운드 → 생존도모&원딜상대는 Q, 딜교유리&채널링상대는 RMB!

Rush icon.png성난 황소 : Space 두 번 충전 

룩은 어차피 돌진 아끼면 아무것도 하기 힘든 캐릭터입니다. 두번 충전한다고 쿨타임이 줄어들진 않으니 다른 특성 고르시고 돌진을 신중하게 쓰세요. 

Crushing Blow icon.png짓누르기 : RMB 적중 시 0.7초 기절 

RMB 적중시 R로 시작되는 룩의 막강한 후속 콤보를 확정으로 넣을 수 있고, 적의 채널링(시리우스 궁극기 등) 스킬을 끊기 쉬워집니다. 시리우스, 제이드, 시푸, 라이곤 상대할 때 좋습니다. 

Berserk icon.png거인 : 폭주의 지속시간 1초 증가 & 받는 피해 50% 감소 

받는 피해 절반 감소가 꽤 좋습니다. 딜적으로 봐도 평타를 엄청 많이 칠 수 있는 적에게 더 많이 때릴 수 있어서 좋기도 하고, 반대로 평타를 치기 매우 힘든 적에게 때릴 수 있어서 좋기도 합니다. 잘하는 에즈모, 타야는 룩으로 상대하기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폭주특성을 갑니다. 남은 라운드의 배틀라이트도 폭주 관련 특성으로만 올리시면 됩니다.


▷ 2라운드  어지간하면 Space, 심리전 너무 힘들면 E

Rush icon.png광란 : 돌진 후 1초동안 폭주 

주로 돌진 후에 딜을 많이 넣는 룩에게 너무 잘 어울리는 특성입니다. 룩은 이 특성때문에 2라운드부터 시작이에요. 이거 쓰세요. 1라운드 거인 특성을 선택했다면 돌진 후 2초동안 폭주합니다. 

Boulder Toss icon.png험한 바위산 : E 적중시 1.5초 희미해지는 둔화, 쿨타임 1.5초 감소

쿨타임 감소보다는 둔화에 초점을 두고 씁니다. E에 맞은 적에게 돌진 혹은 돌진캔슬 심리전을 걸기 쉽습니다. 

Crushing Blow icon.png무기 파괴 : RMB 데미지 2증가, 방어구 파괴 상태의 적 피해량 25% 감소 

방어구 파괴가 짧아서 안 쓰는 것도 있지만, 적 피해량 감소시켜서 딜교 이득보는것보다 폭주 특성으로 내 피해량과 이동속도를 증가시키는 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 3라운드  폭주트리면 Q, 아니면 E이지만 바위 너무 안맞으면 R 또는 Q

Boulder Toss icon.png무너뜨리기 : E 데미지 2 증가, 적중시 방어구 파괴 디버프 적용

Tab 키 누르고 내 피해 점수에 마우스 올려서 이전 라운드 딜 구성 확인하시고 바위 딜이 20퍼센트 이상이면 E 가세요. 

Berserk icon.png광기 : 폭주의 이동속도 증가량 25% 증가

타야, 에즈모 상대로 폭주트리 올리셨으면 Q 가세요. 엄청 편해집니다. 

Smack icon.png홈런 타자 : 후려치기의 무력화 지속시간 1초 증가 (3.5초 무력화), 쿨타임 3초 감소

솔랭에서 별로 안좋습니다. 우리 팀은 자꾸 무력화에 평타 한대씩 툭 툭 쳐주더군요 ^^. 있는 스킬 다 써서 콤보 넣는데 팀원 평타 한대로 실패하는 경우 많습니다. 팀원이 자꾸 물려죽는데 너무 열심히 도망가는 나머지 딜을 죽어도 안하면 갈만합니다.


▷ 4라운드 → 아군 지키려면 Q, 아군이 힐 잘하면 회복, 평타 엄청 많이 때리면 LMB

Pummel icon.png구타 돌진 : LMB 적중시 Space 쿨타임 0.4초 감소

바코/라이곤은 평타 적중시 Q 쿨타임을 1초나 감소시켜주는 비슷한 특성이 4라운드에 있는데, 룩은 0.4초...(눈물)... 제이드는 0.35초 감소이지만 4연발... 눈물나는 특성입니다. Tab 눌러서 내 딜 구성을 보고 평타 데미지가 300 이상이면 고민해볼 만 합니다. 굳이 이 특성 아니어도 룩 평타에 우클릭 쿨감 0.5초가 붙어있어서 평타 많이 때리는게 중요하긴 해요.

Berserk icon.png전장의 함성 : 폭주 시전시 주변 적의 이동속도 3초동안 50% 감소

폭주 발동시가 아니라 시전시 둔화인게 상당히 좋습니다. 팀원 지키기나 평타 더 많이 때리기 용도로 쓰세요. 전 라운드에서 찍은 배틀라이트와 상관없이 쓸만한것도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타야 Space나 에즈모 Space 이속증가 특성 찍은애들 상대할 때 타이밍 신경써서 반격 한번만 제대로 들어가면(그게 어려운건 함정) 딜교 압살이 가능합니다. 

Recuperate icon big.png원기 회복 : 받는 치유량 15% 증가

우리 팀이 힐을 잘해서 유지력을 좀 더 살리고싶다! 혹은 우리팀개냔이 너무 못해서 고기를 미친듯이 먹으며 캐리해야 한다! 할때 갑니다. 


▷ 5라운드 → 폭주트리면 폭주, 아니면 방어구 파괴

Tremor icon.png들끓는 분노 : F 사용 후 3초동안 폭주

폭주트리를 갔다면 궁극기 사용 후에 4초동안 이동 속도 75% 증가, 받는 데미지 50% 감소!! 안타깝게도 도중에 캔슬하거나 끊기면 폭주가 발동되지 않으니 주의하며 플레이하세요. 폭주궁의 사기성 한번 보고 가시죠. 4초가 생각보다 깁니다.

https://streamable.com/p8vs4 

Tremor icon.png지진 : F 적중시 방어구 파괴 디버프 적용

궁극기 데미지가 24/30/36에서 24/36/40.2 으로 바뀝니다. 40데미지를 넘게 입으면 최대체력이 줄어들기 때문에 20% 차이가 꽤 커서 폭주트리만 아니면 이 특성으로 갑니다.


4. 콤보

(1) 오브콤보 : Ex2를 이용한 콤보 말고는 상황에 따라 

LMB - 뒷걸음 - E - Space - RMB 

Space 가 거리에 비례한 데미지를 주는데, 18데미지 이상 넣어야 60데미지가 나옵니다. 별로 효율적이진 않지만, 에너지가 없을때는 이렇게라도 먹는게 좋습니다. 마지막 RMB 점프때 저격기에 스틸당하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영상에서는 스페이스 데미지를 고려해서 최대한 안전하게 먹는 모습인데, 돌진 데미지가 좀 익숙해지시면 저거보다는 좀 짧게 돌진 넣어서 빠른 콤보가 가능합니다. RMB로 오브가 마무리되지 않으면 빡리쉬 개손해각이 나오기 때문에 항상 주의하세요~

https://streamable.com/lg4pm 

▷ LMB - LMB - E - Space - RMB

Space를 유리한 위치로 넣어서 빠르게 먹는게 핵심입니다. 2라운드 돌진폭주 특성을 선택하셨다면, 마지막 RMB를 LMB 2번으로 바꿔도 빠르지만, 적이 근처에 있으면 뺏길 위험이 큽니다.

▷ LMB - LMB - E - EX2 : 제일 편한 콤보

빠르고, 적의 방해를 어느정도 뚫고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https://streamable.com/kujbd 


(2) 극딜콤보 : 있는 스킬 버튼 다 누르시면 됩니다. 참 쉽죠?

https://streamable.com/xhsn9 



5. 챔피언별 상성과 상대법


- 댓글에 원하는 챔피언 상대법을 요청하면 하나씩 추가예정 -



추가로 궁금한 부분이나 1대1 연습 또는 듀오 등 필요한 게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로 남겨주시거나 인게임 아이디 '공격시메트라' 친추주세요~~

공략글 작성에 도움을 주신 kangjunpyo님, KKND2님, Boksuri님, 배라세움 운영진 분들 감사합니다!!


Recuperate


[이 게시물은 Kodex님에 의해 2017-09-25 15:59:07 공략게시판에서 복사 됨]

8 Comments
7 dlswnstj 2017.08.15 16:36  
룩메트라... 룩 그 자체 1따봉 드립니다
M Kodex 2017.08.15 22:38  
크으 룩 그자체이신분
30 복수리 2017.08.23 00:31  
키야 여윽시 최고의 룩 고인물 다우시다~
39 히즈 2017.08.29 10:44  
홍진호2017.08.28. 22:55
폴로마충이자 서폿만 죽어라했는데 루칸 빼고(도)는 구린 홍진호입니다

룩은 힐러가 뭐를 할때 탄력을 받는지를 좀 물어볼수 있을까요?
50 LuinArk 2017.08.29 13:45  
폴로마가 짱이예여
스페이스로 영혼공유 걸어놓으면 룩이 고기먹을때 폴로마도 힐이 되고 룩이 이동기가 하나밖에 없는 느린캐릭이라 힐주기도 쉽고요
대신 룩이 완전 공격적으로 나가고 폴로마가 포지셔닝을 잘 할 필요가 있긴 하죠
아, 여기가 아니라 네이버 카페에 댓글을 남겨야되는구나
39 히즈 2017.08.31 16:09  
ㅋㅋㅋㅋㅋㅋㅋ 어디든 상관없습니다 정보글은 누구에게나 도움이 되니까
52 공격시메트라 2017.09.07 11:05  
공략 쓰는동안 1000판 달성했네요
M Kodex 2017.09.07 12:18  
ㄲㄲㄲ 역시는 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