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해서 쓰는 올두르로 다른 챔프 상대하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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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심해서 쓰는 올두르로 다른 챔프 상대하는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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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코 - 바코 스페이스 빠지기전에 먼저 스페이스를 쓰면 안됩니다, 도끼던지는거에 반응이 가능하다면 q로 도끼를 돌려주도록 합시다.

        바코는 평타에 반응해서 방벽들고 오는경우가 많으므로 평타캔슬로 간을 잘 보도록 합시다.

        궁 타이밍은 스페이스랑 E가 빠진 이후이지만, 방벽에 이동속도를 붙였다면 변수가 있습니다.


크록 - 올두르로 굉장히 상대하기 빡센 챔입니다. 은신에 반응하는것이 가장 좋지만, 그건 힘들때가 많으니 점프거리 안에서 싸우다가 점프하는 위치에

        평타를 갈겨주던지, 아니면 점프거리에서 어정거려서 점프를 노려 반응해주도록 합시다. 물론 q로 튕겨내던 스페이스로 피하던 2차점프가 오니

        크록쪽으로 이동해주어야 점프를 하기 힘듭니다. 궁타이밍은 스페이스, e, 은신이 다 빠져야하니, 노려서 쓰긴 힘듭니다.


프레이야 - 반격을 치면 안됩니다. 스페이스로 들어오던, e로 들어오던 보통 들어온다음에는 반격입니다. 평캔으로 걸러주셔야 살수있습니다..

            ex스페이스를 쓰고 달려올경우 q로 튕겨내주도록 합시다. 프레야는 빠르기때문에 도망가며 반사구슬(ex q)를 깔아주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궁타이밍은 스페, e가 빠진 직후입니다. 보통 이 두스킬을 연속으로 쓰는 경우가 많아 궁쓰기에 좋습니다.


라이곤 - 점프가 있는 챔프는 점프거리를 안주는게 중요합니다. 크록이던 라이곤이던 가깝다싶은 거리에서 미묘한 카이팅을 해주는게 좋습니다.

          라이곤은 평타에 참격을 날리는걸 찍을때가 있기때문에 스페이스가 없다면 반사구슬을 깔면서 도망가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근접은 대부분 그렇지만 3타 이후에 우클릭을 튕겨주면 생존에 굉장히 도움이 됩니다.

          궁타이밍은 스페이스 빠지고 난 뒤인데, 우클릭과 R을 염두에 두고 궁포인트를 잡습니다.


룩 - 스페이스 잘피하고 반격 안치면 이길수 있습니다. 우클릭은 노려서 피하거나 튕겨주셔도 무방합니다. 반격이 있는 챔은 대부분 그렇지만 올두르 평

     에다 반격쓰는 일이 많으니 스페로 와서 우클릭을 쓰고 반격쓰는지, 혹은 스페로 와서 반격을 쓰고 우클릭을 쓰는지 관찰한 후에 걸러줍니다.

     궁타이밍은 스페이스로 들어와서 우클릭을 쓴 이후입니다.


루칸 - 스페 두개찍으면 상대하기 난감합니다; e를 삼키거나 튕겨주는것도 좋고, 저주평타를 튕겨내는것이 좋지만 둘다 힘든 일이라..

       궁타이밍은 R쓰고 스페이스 빠진 직후이지만, 루칸 r은 보험마냥 냅두는경우가 많아 맞추기가 힘듭니다.


시푸 - 창을 삼켜서 올두르의 이동기로 쓸수있습니다. 개이득? 우선 창을 안맞는게 중요하고 반격은 발동시켰을경우 바로 뒤돌아서 방벽을 키거나

        스페로 도망가줍니다. 영체화를 쓰고 달려올 경우엔 보통 가까이서 휘두르기때문에 가까이 오면 방벽을 들어주면 알아서 튕겨납니다.

        궁타이밍은 영체화를 쓰고나면 질러봅니다. 창으로 피하는 경우가 있으나, 끝날타이밍에 맞춰서 써주시면 상당히 높은 확률로 맞춥니다.


쏜 - 쏜 E를 먹어주면 좋지만, 그게 힘들다면 Q를 열심히 피해 근접이 되는상황을 줄여줍니다. 근접으로 붙었을경우, 무조건 3타만 튕겨냅니다.

     공속이 느리기때문에 힘들진 않을거라고 생각되며, 3타에 피흡이 달려있기때문에 3타를 맞으면 위험합니다.

     스페이스로 쫓아오면 가까이 붙은 타이밍에 제자리에 반사구슬을 깔아 밀어내는 힘으로 피해줘도 좋습니다.

     궁타이밍은 스페이스 끝난 직후이지만, R로 무시할 경우가 있으므로 유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애쉬카 - 원거리부턴 상대하기가 편해집니다. 애쉬카가 우클릭을 쏘기 시작한 타이밍에 반사구슬 깔아주시고, 불벽을 깔고 농성하려하면 불벽과

          애쉬카 사이에 반사구슬을 깔아줍니다. ex스페를 쓰기 시작해도 반사구슬 깔아주면 빡쳐할겁니다.

          궁타이밍은 스페랑 E 빠지면 질러버리면 됩니다. 제자리에 Q를 깔아두는경우가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데스티니 - e속박을 찍고올경우가 많습니다. e범위안에 들었을경우 e범위 안에서만 피하거나 반사구슬을 앞에 깔아버리세요.

            스페이스걸고 달려올경우 q를들어 튕겨주고, 반격은 걸러주셔야합니다 ㅠㅠ 우클릭을 쏘는 느낌이 들경우 코앞에다 반사구슬 깔아버리세요

            R을 쓸경우도 데스티니와 R구슬사이에 반사구슬깔면 잘 못터트립니다.

            궁타이밍은 스페빠지면 지르세요


에즈모 - 스페이스로 들어와서 q들고 빠지는 챔프입니다. 스페이스 반사구슬배라를 찍었을경우, 에즈모의 두번째 스페이스를 쓰는 타이밍에 빠져주면

          한탄창이 튕겨나가는걸 볼수있습니다. 구속을 맞았을경우도 에즈모앞에 반사구슬 깔아주시면 살아남기에 좋습니다.

          궁타이밍은 스페 두번 다빠지면 지르세요


아이바 - 아이바는 우클릭을 삼켜서 뱉어주는것도 좋고, 스페이스로 근처로 날아오면 에즈모때처럼 반사구슬스페이스찍고 뒤로 빠져주면

          산탄 다 튕겨나갑니다. 궁에다가 반사구슬 깔아주면 기력 한개로 궁을 쓰는 기적의 효율을 볼수있습니다. 하지만 테이져의 타이밍은

          아이바마다 다르기때문에 그건 잘 걸러야한다고밖에 말할수가 없군요..

          궁타이밍은 스페이스 이후, 유턴이 있다면 유턴한후에 지르세요.


제이드 - 저격쓰면 앞에다 반사구슬깔거나, 스페이스로 가까이오거나 은신으로 가까이오면 사이에 반사구슬 깔아줍니다. 유의할점은 평타를 맞는중에

          반사구슬을 쓰는게 아니라 한 평타 이후, 다음평타를 쓰기 직전에 깔아주는게 중요합니다. 맞는중에쓰면 맞을건 다맞고 구슬은 걸러져요.

         궁타이밍은 스페이스 이후이지만 은신이 있기때문에 은신까지 빠지는걸 보면 오예 개이득하고 지르시면 됩니다.


주몽 - 우클릭 반사해주시고, 덫에 걸렸다면 주몽과 올두르사이에 반사구슬 깔아주시면 됩니다. R로 스치고 지나간다음에도 평타를 치기때문에 그것도

        노려서 구슬깔면 좋구요. 궁 차지하고있는게 보인다? 앞에다 구슬깔아주면 또 기적의 효율이 나옵니다.

        궁타이밍은 R과 스페이스 빠지고나면 쓰면 됩니다. 주몽 이동기는 빠지는게 빠른편이라 노리기 그리 어렵진 않으리라 생각됩니다.


타야 - 튕겨내는 효과를 보긴 사실 힘듭니다. 하지만 썼을때 효과는 빵빵하죠. 우클릭에다 반사구슬을 깔아서 오브먹는걸 방해해도 좋지만, 신속

        부메랑이나 궁을 썼을때 올두르 바로앞에 구슬을 깔고 농성하면 잘튕겨나갑니다.

        궁타이밍은 R을 쓴 이후 혹은 궁을 쓴 이후이며, 신속이 있기때문에 맞추긴 굉장히 힘듭니다.


바레쉬 - m2를 쓰네? 삼켜줍니다. 바닥에 e가 깔리는게 보이면 반사구슬로 자신을 밀어서 피해줘도 되고, 할건 많습니다.

          궁타이밍은 R쓴직후입니다. 거의 무조건이라...


블라썸 - E에 반응하는게 굉장히 중요합니다; 데미지도 쎄고 기절도 좀 크기때문에..블라썸과 올두르사이에 반사구슬 깔아두고 다른 적군 잡는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궁타이밍은 스페이스 다빠진 직후입니다. 궁으로 피하면.. 힘들기때문에 궁쓸땐 스페이스랑 e랑 다 들고있을때 지르는게 좋구요


루시 - 공황에 반응을 해야하는데.. 사실 쉽지가 않습니다. 반사구슬을 깔거라면 평타를 튕겨주는것도 효과는 좋은편입니다. 궁을 썼는데 이동기가

        없다! 그러면 반사구슬을 잘 깔아서 밀리는 힘으로 빠져나가줍시다.

        궁타이밍은 R빠지면 질러도 됩니다.


올두르 - 농성전입니다. 스페이스 빠지는걸 잘 노려서 조져줍시다. 스페쓰고 달려오면 석화시켜주면 아주 그만입니다.스페쓰고나면 반사구슬 벗어나기

          힘들기때문에 반사구슬 깔아주고 다른애 때리러가도 됩니다.

          궁타이밍은 스페빠지면 쓰면되는데, 보통 제가 궁이 다차면 저쪽도 궁이 다찼다고 보면 되기때문에 그건 조심해주셔야합니다.

          적군이 궁쓰고 오면 떨어지는자리 잘보고 반사구슬 깔아줍니다. 평-E에서 E만 맞기때문에 딜이 확 줄어듭니다.


펄 - 평타가 충전되어있으면 반사구슬 잘펴줍니다. 골고루 펴주면 알아서 침묵걸려줍니다. 반격은 걸러주는게 좋겠지만요...

     궁은 스페이스 빠지면 쓰면됩니다.


페스틸루스 - 공황을 잘피해주는게 중요합니다. 폴로마도 똑같겠지만, 뒤에서 메르시마냥 딜러한테 힐만해주면서 싸워라 싸워라 하는 서포터한테는

               사이에 반사구슬을 써서 힐을 딜로 바꿔줍니다. 우클릭이 굉장히 아프기때문에 반응할 준비를 잘해줍시다.

               궁을 쓰기 시작하면 페스 앞에 반사구슬 깔아주세요

               궁타이밍은 스페이스 빠진 직후에 질러주세요. 단, 공황을 제자리에 쓰고 궁맞는 페스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폴로마 - 늑대 삼켜서 뱉어줍니다. 폴로마가 사후를 쓰고 근처에 오면 공황을 쓸 가능성이 높으므로 걸러줍니다. 스페이스는 반사가 안되기때문에

          반사구슬에 대한 효과는 그렇게까지 크진 않습니다만, 늑대를 튕겨내는게 좋기때문에 잘 써줍니다.

          궁타이밍은 스페이스와 사후세계 빠지는게 보이면 좋겠지만, 그게 그렇게 많이 나오는 상황은 아니기때문에 잘 봐주시기 바랍니다.


시리우스 - 반사구슬이 효과가 거의 없습니다. 스페이스로 들어오던 반격으로 근처에 오던 충전평타를 튕겨주어야하기때문에 힘듭니다.

             R->충전평타를 쓰는 경우도 많으니, R맞는즉시 방벽들어줍니다. 반격은 꼭 꼭 걸러주시구요.

             궁타이밍은 스페이스 직후입니다. 가끔 R로 피하는 경우가 있으니 조심하시구요.


사실 이런게 도움이 될런지는 모르겠으나, 올두르의 운영핵심은 스페이스를 아끼고 이동&반격기 빠지면 석화시키고 그동안 딜을 쌓아주는것입니다.

평-ex평을 맞춰주거나 평-E를 맞춰주며 뒤에서 딜로 백업을 해주는게 중요하죠.

거 시공에 있는 카X짐이 피해의 근원을 제거하는게 진정한 지원가라는 짤이 돌아다니던데, 올두르가 딱 그런 느낌이니

자힐있는 원딜 굴리듯이 잘 굴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요는 살아남는겁니다. 도망가는법을 잘 익혀주세요!

1 Comments
14 유이유이 2017.12.01 01:19  
방금 막 올두르 해보려고 로드아웃 짯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