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kangjunpyo 입니다. 
루시 게시판
9e36ad95ca0fb1748c6ba35e25681a03.jpg

안녕하세요 kangjunpyo 입니다.

28 kangjunpyo 8 393 0 0

안녕하세요 서폿유져 kangjunpyo 입니다. 

로드아웃 , 포지셔닝 , 조합 , 스킬교환 , 주의할점 등등등 

루시 관련 질문 댓글로 달아주시면 정성껏 답글 달아 드리겠습니다. 

8 Comments
38 히즈 2017.11.16 19:33  
루시는 어떻게 이기는건가요?
근딜메타인 요즘, 물론 실력 여하에 따라 다르겠다만은
2v2기준에서 루시로 근딜이랑 비벼서 이득본 경우가
공황+평타몇방정도 맞추고 다시 풀피만드는거? 정도라고 생각하거든요.
이건 전투의 승리라고 부르기 참 애매한데 이러면 결국 팀원에 따라 결정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서요. 루시 잘하고 싶습니다.
28 kangjunpyo 2017.11.16 20:40  
맞습니다 루시 같은 경우에는 패치 전에도 공황이 빗나가거나 공황이 카운터 나면 최대 체력이 깍이는 챔프였고 상대가 맘먹고 붙으면 근접을 허용해야 하는 챔프였는데 패치 후에는 더  암울 해진게 사실입니다.  자생이 좋은 근접이 아닌 경우에는 루시 쿨을 하나씩 돌리면서 루시 체력은 안달고 적 챔피언 체력만 조금씩 깍이는 상황이 자주 나왔었는데 요즘에는 관련 스킬들의 딜량이 너프 되면서 예전보다 쉽지 않아졌고 또 근접딜러들의 딜량과 자생력이 엄청 높아져서 근접이 붙은 상황에서 이득 보는게 쉽지 않습니다.  이득을 보려면 아시는바대로 공포를 맞추고 평타 -> ex평타  정도로 짤짤이를 넣던가 혹은 아직까지도 최상급의 성능을 자랑하는 궁극기로 팀원과의 연계킬을 노려야 합니다.  패치 후에도 여전히 버티고 아군을 살리는 능력은 매우 좋습니다 다만 더 좋은 서폿이 있을뿐
28 kangjunpyo 2017.11.17 00:35  
루시는 가장 수동적인 챔피언입니다. 상대방이 주도권을 무조건 가지고 가고 루시는 그걸 막을 수 없습니다. 아군의 실력에 따라 승패가 결정되는 빈도가 가장 높은 챔피언이지만 그런 아군을 보조하는 능력은 아직까지도 최상위권이라고 생각합니다.
8 2중대장 2017.11.17 06:46  
다른 스킬은 다 잘 활용하겠는데 석화는 어떤 때 주로쓰나요.
공황 + 평타1 + ex평타1로 주로 짤짤이 넣어서 석화는 잘 안쓰게되네요.

덧붙여 저는 궁이 그렇게 좋다고 안느껴져서 회피기나 ex 평으로 주로 소모하는데 기력을 착실히 모아 궁극기를 자주 사용하는게 나을지 아니면 회피기와 ex평을 사용하는게 나은 건지 알려주세요
28 kangjunpyo 2017.11.17 08:42  
우선 궁극기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 궁극기를 쓰실때 항상 생각하셔야 할게 있습니다.  궁극기를 쓴 직후 루시는 구르기를 사용할 수가 없기 때문에 상대가 이동기가 있는 상태에서 궁을 쓰게 되면 오히려 루시가 엄청 위험한 상황에 빠집니다.  따라서 루시로 궁극기를 쓰실 때는 항상 내가 안전한 위치에 있는가 , 상대가 이동기가 있는가 ,내가 보호막 쿨이 있는가를 생각하면서 쓰셔야 합니다.  궁극기 사용 여부는 그때 그때 상황 마다 , 그리고 상대 조합 마다 달라지는데 상대가 생존기와 이동기가 많은 조합일때(ex 폴로마 프레야) 는 궁극기를 좀 자제하고 ex 평타로 딜 누적을 시키는게 좋지만  생존기가  딱 눈에 보이고 적은 챔피언들 ( 아이바 에즈모 페스틸 등등등 ) 상대로는 궁극기로 킬각을 잡는것이 매우 쉽습니다.

석화를 사용하는 타이밍은 오브 타이밍 ( 오브가 나오기 직전 석화를 걸어주면 오브를 먹을 확률이 매우 올라가고 오브에 사용하면 오브에 붙어있는 상대 근딜도 같이 석화가 걸리기도 합니다 ) ,  그리고  상대 근접 챔피언이 붙었을때 내 공포를 너무 잘피한다거나 딜이 너무 쌔서 조금이라도 버티기 힘들때 빠르게 석화를 걸고 힐을 한다던가 말을 타서 안전한 위치로 포지셔닝 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매우 좋은 스킬입니다.
38 히즈 2017.11.17 09:52  
근딜 입장에서 공황은 엄청나게 신경쓰는 기술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루시가 언제 보라색 포션을 손에 드는가를 매우 주의깊게 확인하죠.
석화는 공황보다 시전속도가 빠르고 모션역시 다르기에 근딜들이 미처 반응 못하고
당하는 일이 많습니다.
8 2중대장 2017.11.17 06:49  
그리고, 이 게시판에있는 루시 로드아웃을 사용 중인데..
달라 더 좋은 로드아웃이나, 아니면 이론상황에는 이런 로드아웃이 좋다고 추천해 주실 만 한 것이 있으신가요.
28 kangjunpyo 2017.11.17 08:48  
제가 이 게시판 로드아웃을 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는데 우선 제가 생각하는 로드아웃은
고정픽 : (우클 힐량 4증가 , 우클 힐 적중시 뎀증 12퍼 , 구르기 )  구르기 같은 경우에는 상대가 원거리만 있고 압박이 크지 않을것 같을 때는 빼주셔도 괜찮습니다.
근거리 있을때 : ( 스페이스 사용시 밀쳐내기 , 스페이스 사용시 이동속도 증가 )  보통 근거리 있으면 밀쳐내기는 필수적으로 찍어주고 상대 근거리 압박이 엄청 심할것 같으면 이동속도 까지 찍어줍니다.
원거리만 있을때 : ( 범위 공황 ) (공황 적중시 쿨감 ) 추가로 타야가 있으면 다른 챔피언이 뭐가 있던간에 무조건 범위 공황을 찍어줍니다.  공황 적중시 쿨감 같은 경우에는 정말 원거리만 있고 압박이 심하지 않을때 찍어주셔도 괜찮습니다.
특수한 상황 : 바레쉬 페스틸 프레야 루시 오더르 애쉬카  등등이 상대에 있을때 ( q로 디버프 지울시 체력 회복 ) 특성도 찍어줍니다.
그 외 찍을만한 특성 : (평타 적중시 상대 힐량 딜량 감소)  압박이 심하지 않고 1딜 1힐 싸움에서 전투 지속시 큰 효과를 보여주는 특성입니다.

여기서 적당히 섞어서 찍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