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챔피언 데스티니 공략 
데스티니게시판
9e36ad95ca0fb1748c6ba35e25681a03.jpg

그랜드챔피언 데스티니 공략

15 바람깃 5 431 3 0



 원거리 딜러지만 평타보단 우클 스페이스 Q R 딜로 먹고 사는 영웅이다. 딜을 하기 위해선 어느 정도 접근이 필수다. 그 때문에 근접 딜러 상대로는 아주 편하게 딜을 넣을 수 있지만 원거리 딜러를 상대로 우위를 가져오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원거리 딜러 상대용 베틀라이트와 근접 딜러 상대용 배틀라이트를 따로 구분지어 사용하는게 좋고 근접 딜러 상대로 최대한 아껴놓아야 할 스페이스를 원거리 딜러 상대로는 과감히 써줘야 하는 판단을 요구할 때가 많다.

 데스티니의 최대의 장점은 반격기 Q를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반격을 터트리는 순간 생존+딜 두가지 토끼를 전부 잡는 격이기에 실상 데스티니를 운영함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반격기 Q를 얼마나 잘 터트리냐에 달려있다고 봐도 무관하다. 반격기를 가장 확정적으로 터트리는 방법은 e를 깔아두고 멈춰있는 투사체를 기다렸다가 Q를 쓰는 건데 이건 확정적이고 쉬운 방법임 만큼 큰 효과를 보기 힘들다. 이미 e 장막에 막힌 투사체들에 Q까지 쓰는건 반격기를 버리는 격이 되어버릴 수 있다. 반격기는 실상 날아오는 스킬을 보고 누른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급박한 상황속에서 언제나 그럴 수는 없는 것이고 결국 심리전 싸움을 할 수밖에 없는데 가장 효과적인 심리전은 데스티니의 스킬을 전부 퍼부어 상대 체력을 깍을 수 있을 만큼 깍은 다음에 반격을 누르는 것이다. 언제나 심리전의 승자는 여유로운자이고 다급한 사람이 지게 되어있다. 데스티니의 스킬들은 심리전의 승자가 되기 아주 좋은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다. 우클=주문차단(침묵으로 이어질수 있음) e=투사체 정지 스페이스=밀쳐냄(시전취소) R=밀쳐냄(시전취소) 으로 상대방은 아무것도 못하게 만들고 자신만 일방적으로 딜을 넣을 수 있는 스킬 구성이기에 아무것도 못한체 체력이 깍이게 되는 상대는 심리적으로 밀려 결국 데스티니의 반격을 쳐주게 되어있다.


스킬 콤보

E -> 우클 (이때 플라즈마 방벽 속박 베틀라이트를 찍어서 E스킬을 상대에게 맞추는게 중요하다. 움직이지 못하는 상대가 데스티니 우클 시전을 보고 생존기를 썼다면 우클 시전취소를 해주는 센스가 필요하다.)

스페이스 -> R (스페이스로 밀쳐냄 동시에 시전취소 평타나 우클을 R중앙에 쏴준다.)


배틀라이트

배틀라이트는 결국 자신의 플레이에 맞는 스타일로 가는 것이 정답이고 남이 하는 배틀라이트를 따라 쓴다고 언제나 잘되는 건 아니지만 높은 티어유저의 배틀라이트를 흉내내서 써보는 건 아주 바람직한 일이다. 아래의 배틀라이트를 흉내 내보고 자신의 배틀라이트에 맞게 조정해보자.


근접 상대

(M2)화력 부가 

(M2)시스템 쇼크

(스페이스)폭력 혁명

(Q)폭발 처리

(E)지글지글


원거리 상대

(M2)화력 부가 

(스페이스)폭력 혁명

(Q)폭발 처리

(Q)에너지 전환

(E)지글지글


*위 배틀라이트는 바람깃(아시아 그랜드챔피언 데스티니 유저)을 참고로 작성되었습니다.


방송주소- https://www.twitch.tv/pumasyg

5 Comments
16 partia 2017.12.22 19:47  
많은 참고 되었습니다 :D

하나 궁금하게 있는데요~ 원거리 상대 로드아웃에서 M2 침묵시간 증가 로드아웃을 다른것으로 교체 하는것이 좋은편 인가요?ㅁ?
15 바람깃 2017.12.24 06:47  
침묵을 찍는 가장 큰 이유가 데스티니 스페이스, Q 등 생존기가 전부 빠졌을때 근접 딜러가 붙어 평타 교환을 하면 딜 교환에 큰 손해를 보기에 찍는 배틀라이트라 원거리 딜러 상대로는 차라리 붙는 걸 도와주는 스페이스 이속증가 배틀라이트나 Q실드 배틀라이트가 효율을 내는 것 같습니다.
16 partia 2017.12.24 21:28  
오호 . ㅁ.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13 김갑환 2017.12.23 03:54  
오옷 방송하시는 걸 몰랐네요. 공략 감사합니다!
15 바람깃 2017.12.24 06:48  
저녁에 주로 해요ㅎ 종종 놀려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