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쉬카 가이드 2편- 예제로 알아보는 플레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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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쉬카 가이드 2편- 예제로 알아보는 플레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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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애쉬카는 어떻게 플레이해야하는가 



그래서 애쉬카는 어떻게 플레이 해야 하는걸까요? 지금까지 알아본 스킬 구성으로 몇가지 유추해봅시다.


1. 순간적 무적이 있는 기술이 두개나 있다.

3. 지속적인 공격력이 매우 강하다.

4. 쉬프트 기술들에 무력화/회복기술이 있다.

5. 공격속도가 빠르다.

6. 중간정도의 사거리


굉장히 밸런스 잡혀있는 캐릭터입니다. 한캐릭터에 회복/석화기술/강한 지속공격력/적절한 사거리... 없는게 없네요? 그럼 문제는 무엇일까요.


1. 단발 공격력이 약하다. M1 15 M2 16 Q 20. 

2. 시전 대기시간이 길다. M2 1초 체널링 1 0.5초 시전시간.

3. 궁극기 공격력이 약하다.


이정도로 볼 수 있겠네요. 그럼 대강 정리를 해보면서..

그리고 약간의 예제와 함께 플레이를 잠깐 탐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강점은 살리고 약점은 버리자구요.




3-1 M2 예제


애쉬카 M2 예제1. 시전시간을 상대 도주로 벌은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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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얻었던 체크할수 있는 강점은 무엇인가요. 지속적인 공격력으로 상대방을 찍어누르는 모습이죠.

적절한 사거리를 유지하면서  M2를 준비해서 M2 시전 준비시간중 무력해지는 약점을 한번 막아본 판단이었습니다.


애쉬카 m2예제 2. 넉백으로 상대 밀어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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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M2 이동+넉백을 더하면 근접캐릭터가 평타를 칠수 없다는 이야기를 했던거 같네요. 정확히 그렇게 이루어진 모습입니다.

상대가 다가오는 타이밍에 무력화 기술이 없다면 넉백으로 맞대응해보세요!


여기서 서술되지 않은 정보가 몇가지 있네요. 바로 M2 이동특성을 찍지 않은 상태에서 상대방을 공격하는 특성입니다.

이 경우는 상대가 스킬 빠진 경우를 전부 체크하고 돌진 해 올 방법이 없는 경우 질러주시면 매우 유리한 판단이 될 수 있습니다.

차후 수정으로 추가 될 수 있어요 ㅎㅎ


3-2 Q 예제 


애쉬카 불기둥 예제 1. 상대 시전시간중 깔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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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는 아주 대기시간이 긴 기술이에요. 하지만 상대도 시전시간이 긴 기술을 쓴다면 캔슬하지 않고는 피할 방법이 없겠죠. 

상대방이 공격하는/힐하는 타이밍을 노려서 최대한 이득을 봅시다.


애쉬카 불기둥 예제 2. 이동방향 예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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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장면은 상대 이동경로에 예측해서 Q를 깔아놓은 방법입니다. 상대가 대기시간중에 불기둥 안으로 들어간다면 더욱 큰 타격을 입겠죠. 

맞는 대신에 이동기를 뺴는 수 밖에 없었던 상대의 판단이었습니다.


애쉬카 불기둥 예제 3. 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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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 준비시간을 가졌으니 당연히 아군 서포터와의 궁합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펄/루시등과 연계를 최대한 만들어보세요!


3-3 E 예제 


애쉬카 튕기기 예제 1. 돌진하는 근접챔프들 밀어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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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접하고 있는 상대에게 E를 써서 큰 데미지를 막음+ 상대의 쿨다운도 빼버렸네요. 완벽한 튕겨내기 판단이었던거 같습니다.

상대 입장에서도 근접 이후에 바로 반격을 쓰는 등 두수 앞선 판단을 보였다면 더 나았을지도 모르겠네요. 다른캐릭터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애쉬카 튕기기 예제2. 원거리캐릭터 범위공격 회피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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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거리 캐릭터의 범위 기술은 E의 무적판정으로 회피가 가능합니다. 덤으로 E를 사용함으로서 범위에서 벗어날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판단이니 반드시 생존기를 아껴서 회피하는데 사용하도록 합시다.


여기서 서술되지 않은 사용법으로는 연계와 공격적인 사용법이 있습니다. 다음에 수정하면서 추가될수 있도록 해볼게요.


3-4 F 예제


애쉬카 궁 예제 1. 오브각+ 시리우스 이동기 빠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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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극기는 최대한 이득을 볼수있는 판단일때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상대 이동기/무적기를 체크하고 궁극기를 사용하도록 합시다.

애쉬카의 궁극기는 장판데미지로도 오브를 먹을수 있습니다. 오브+적군이 있다면 쓰는 판단은 나쁜판단이 절대 아닙니다.


애쉬카 궁예제 2. 이동기 빠진 적과 아군과 대치하고 있는 적군 동시에 타겟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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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극기를 한명만 보고 쓰는것이 아니라 넓은 범위를 이용해서 최대한 여러명을 맞추는 연습을 해보셔야합니다.

한명만 맞아도 이득이고 두명맞으면 개꿀인셈이잖아요?


3-5 R 예제 


애쉬카 R 예제 1. 원거리캐릭터 대상 지형장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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좁은 길목을 이용해서 상대방의 모든 공격을 막은 모습입니다. 여기에 빈틈이 있었다면 상대가 그 틈으로 공격하는 판단을 할 수있으니

완벽하게 길목을 막아보도록 합시다.


애쉬카 R 예제 2. 상대 핵심기술 차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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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기본이 되는 부분입니다. 각자의 중요한 기술은 시전시간이 있으니 그 시간동안 차단막을 깔아보도록 합시다!

물론.. 상대가 캔슬하지 않도록 적당한 타이밍에 깔지 못하면 벽이 무용지물 될 수 있습니다.


3-6 EX1 예제 

애쉬카 EX 1 예제 1. 오브를 이용한 회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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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를 무력화 시킨다음 오브에게 순수한 불 4발을 싸서 90의 체력을 회복한 모습입니다. 

쉬프트 스페이스는 마나 두칸을 쓰는 만큼 신중하게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예제는 움직이지 않는 대상인 저 오브를 이용해서 쉽게 체력을 회복하는 상황을 만들어 냈습니다.


3-7 EX2 예제 

애쉬카 EX2 예제 1. 돌진하는 적을 석화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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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 근접캐릭터 둘이 다가오는것을 빠르게 예측하고 두명 모두에게 석화 슈퍼플레이를 하는 모습입니다.

정말 끔찍한 꼴 볼뻔 한 상황이었습니다. ㅎㅎ


애쉬카 EX 2 예제 2. 석화로 오브 가져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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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를 석화시킨다음 오브를 가져가는 판단입니다. 

석화 지속시간이 애매하게 남으니 바로 튕겨내서 상대를 벽에 박아 스턴을 증가시키는 슈퍼플레이였습니다.


이상입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꾸벅

앞으로 배라가 번창하면 더 좋겠네요~

[이 게시물은 Kodex님에 의해 2017-09-27 22:29:39 공략게시판에서 복사 됨]

1 Comments
18 키스미 2017.09.27 22:01  
개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