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쉬카 가이드 1편- 기초적인 캐릭터 해석을 해봅시다 
애쉬카 게시판
9e36ad95ca0fb1748c6ba35e25681a03.jpg

애쉬카 가이드 1편- 기초적인 캐릭터 해석을 해봅시다

17 KKND2 1 419 2 0

목차

1. 애쉬카의 스킬구성

1-1. 애쉬카의 EX스킬구성

1-2. 점화 매커니즘 해석

2. 애쉬카의 특성구성/해석

2-2. 애쉬카의 특성빌드

ㅡ 짤림.. ㅜㅜ 다음편에 서술하겠습니다.

3. 애쉬카는 어떻게 플레이해야하는가

3-1. M2

3-2. Q

3-3. E

3-4. F

3-4. R

3-5. EX1

3-6. EX2



1. 애쉬카의 스킬구성


File:Fireball icon.png M1- 파이어볼 특징- 점화​ 재적용

15딜링의 준수한 M1 공격기술입니다. 공격중 아주-느리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점화 재적용시 17(15+2)데미지 입니다.

단타형이라 카운터에 강합니다



File:Fire Storm icon.pngM2- 파이어 스톰 특징- 점화​ 부여

16X3의 데미지를 가진 기술입니다. 공격 속도가 매우 빠르고 시전중 움직일 수 없습니다.

시전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투사체는 상대를 밀어냅니다.

File:Searing Flight icon.pngSPACE- 시어링 플라이트 특징- 10의 범위형 데미지가 있습니다. (카운터를 터뜨리지 않습니다)

벽을 넘을 수 있습니다. 사거리가 깁니다. 이동중 무적입니다. 전 캐릭 통틀어 최상위권 단발성 이동기입니다.


File:Flamestrike icon.pngQ- 플레임 스트라이크 특징- 시전 시간+시전후로 1.6초 딜레이가 있습니다.

범위형의 20 데미지와 스턴 0.6초가 붙어있습니다. 애쉬카의 최고 단발 데미지/시전방해 기술입니다. 


File:Molten Fist icon.pngE- 몰튼 피스트 특징- 적을 맞추면 적을 밀어냅니다, 맞추지 못할경우 자기가 이동합니다. 

불의 주먹으로 변해 있는 동안(이동중일떄)는 무적판정이 있습니다.

데미지는 없으나 카운터를 터뜨립니다., 동시에 데미지가 없기떄문에 무력화를 헤제하지 않습니다.


File:Firewall icon.pngR- 파이어 월 특징- 모든 투사체를 막아냅니다.이동은 막지 못합니다. ㅜㅜ

지나오는 모든 적에게 점화를 부여합니다, 쿨타임이 매우-깁니다. (20초)


File:Infernal Scorch icon.pngF- 인퍼널 스코치 특징- 매우 먼 거리를 이동합니다. 벽을 넘습니다. 이동중 무적입니다.

0.7초정도의 스턴이 있습니다. 돌진 데미지는 범위형 데미지 36이므로 데미지가 높지 않습니다. 점화​를 적용합니다.

바닥에 궤적을 남겨 위에 있는 적에게 4초간 3데미지를 부여합니다 (실질적으로는 점화 재적용으로 5데미지)

합쳐서 56의 잠재 공격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1-1. 애쉬카 EX스킬 구성

File:Searing Flight icon.pngEX1(쉬프트 스페이스)- 마나 두칸을 소비합니다. 

이동 직후부터 M1이 4초간 15체력을 회복합니다.

지속시간동안 6발의 파이어볼을 맞출 수 있습니다. 총 잠재 기대치 힐링은 90입니다.


File:Molten Chains icon.pngEX 2(쉬프트 Q)- 몰튼 체인스 (쉬프트Q) 특징- 마나 한칸을 소비합니다. 자기를 중심으로 주변 모든 적에게 석화를 부여합니다.

석화 지속시간은.. 무려 3초입니다!


 


1-2. 점화 매커니즘 해석 

File:Fireball icon.png이그나이트(점화) 

점화는 8데미지를 6초간 주는 디버프입니다. 단순하죠?

하지만 애쉬카의 핵심 매커니즘으로서 부여 받은 적을 m1이나 m2로 재공격할때 갱신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요한점은. 갱신됨과 동시에 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사실상 점화를 부여하게되면

가하는 모든 점화 재적용 기술의 데미지가 2 증가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평타는 15딜-> 17딜로서 명중시 주몽을 제치고 모든 원딜중 평타는 2위가 되네요! 

평타딜 1위는 타야입니다. 14+12를 뭔수로 이겨요.. 

​M2는 16딜X3에서-> 18딜X3으로.. 54! 모든 원딜중 가장 강한 M2를 가지게 됩니다! 

궁극기 이후 장판은 반드시 점화를 재적용시키니. 3데미지의 기본 데미지에 2데미지의 점화데미지로 초당 5데미지가 되겠네요!


때문에 애쉬카가 다른 원딜에 비해서 차별화된 강함을 가지려면

최대한 점화를 유지하는 전략을 사용하는게 유리합니다!


2. 애쉬카의 특성구성/해석 


공격적인 선택은 빨간색

수비적인 선택은 초록색

방해하는 선택은 보라색

속도를 위한 선택은 노란색

섞여있는 선택은 파란색입니다.


1 라운드

File:Fire Storm icon.png와일드 파이어- 파이어스톰의 데미지가 2 증가하고 명중한 주변 상대에게 점화를 부여합니다


해석- 상당히 공격적인 선택입니다. 1라운드에 상대 캐릭터를 체크한 다음, 상대가 내 m2를 방해할만한 캐릭터가 없겠다 싶으면 찍어도 됩니다.

하지만 그렇게 하이 리턴은 아닐 뿐더러 (16데미지->18데미지, 총합 6데미지 상승..)

이동불가는 여전히 하이 리스크이기 때문이지요. 만약에 2라운드에 히트특성이랑 자리가 바뀌면 생각해볼만 합니다.

m2를 통해 여럿 점화를 묻힌다는건 잠재 딜링을 8 늘려주는 잠재성이 있습니다만 

이를 포함해도 다른 특성과 비교해서는 조금 떨어집니다.

 File:Searing Flight icon.png블레이즈- 시어링 플라이트 직후 이동속도가 30% 2초간 증가하며 다음 M1이 상대에게 점화를 부여합니다


해석- 매우 기동성을 중시한 선택입니다. 어느상황에 가도 무난한 특성입니다.

이동속도 30%증가는 이동중에도 공격할수 있는 애쉬카에게는 정말 유용한 기술입니다.

그리고 이특성의 핵심은 M1에 이동불가 리스크 없는 점화를 부여 합니다.

굉장히 추천합니다.

 File:Molten Fist icon.png녹아웃- 몰튼 피스트의 넉백거리가 30% 증가하며 벽으로 밀쳐낸 상대에게 1.2초 스턴을 부여합니다. 


해석- 상대중에 이동기 없는 찐따들을 격리시킬때/ 물러 오는 근거리 캐릭터들은 떼낼 때 사용하면 매우 유용합니다.

상대를 구석에 몰아놓고 아군과 콤보를 먹일때도 유용하고 충분히 잠재성 있으며 강력한 특성입니다.

다만 넉백시키는 거리가 매우 멀기 떄문에 이미 기술이 없어 무력화 된 적을 쫒아내지 않도록 합니다! 



2 라운드

File:Fire Storm icon.png히트- 파이어 스톰을 45% 이동속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 스톰을 이동하면서 사용할 수 있다는것은 넉백과 맞물려서 굉장히 매력적인 방식입니다.

이 특성을 찍는 매우 주된 이유는 근접 캐릭터를 상대하는 카이팅전략에 매우 유효하기 떄문입니다. 

35%의 이속은 원거리 캐릭터를 공략하기에는 메리트가 크게 없는편이라 생각하지만

1라운드 블레이즈와 시너지가 있어 스페이스 직후 M2를 사용하면 이동속도 약 75%정도로 발사하는 불공을 볼 수도 있죠. 

이때는 이동하면서 스퀴시하게 상대를 압박하는 용도로 사용해도 됩니다.



 File:Flamestrike icon.png인퍼노- 플레임 스트라이크의 데미지가 8증가하며 점화를 부여합니다.


플레임 스트라이크. 정말 어려운 기술이죠.. 내가 쓰는데도 쓰는거 같지가 않고 맞추자고 해서 맞는 기술도 아니고..

하지만 이 특성의 잠재 데미지를 혹시 느낀적 있으신가요? 이 잠재 데미지는 무려 10입니다! 이로 인해 플레임 스트라이크 데미지는 30입니다.


왜냐? 점화 발동이 즉시 되기떄문에 2데미지가 추가로 부여되기 때문입니다. 애쉬카가 가질수 있는 최고의 데미지 특성​이 되는겁니다.

물론. 못맞추신다면 사용하지 않으시는게.. ㅎㅎ..



 File:Searing Flight icon.png파이어 워드- 시어링 플라이트가 12의 쉴드를 부여합니다. 


아니. 이동기에 데미지 10붙었는데 거기다가 배리어도 12주신다구요? 개꿀이죠.

애쉬카는 힐링기가 부족합니다. 왜냐면 쉬프트 스페이스의 존재 떄문이죠..

모든 캐릭터에게 마나 2칸의 리스크는 절대 적지 않고요.. 그래서 많이 쓰고싶어도 사용하지 못하는 여러분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배리어 12의 가치는 약 근접캐릭터 평타 한대/원거리 캐릭터는 0.8대 정도로 약한 편이지만.. 

그게 애쉬카가 상대에게 줄수 있는 데미지는 아니죠. 애쉬카는 그동안에 두번은 떄리잖아요?


3 라운드

File:Fireball icon.png리빙 플레임- 타겟이 점화에 걸렸다면 M1/M2 명중시 당신의 체력을 2만큼 회복합니다.


자자 나왔습니다 체력 회복 특성. 체력 2회복입니다.

다른 캐릭터에 비해서 굉장히 낮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타야 특성 (부메랑당 6힐링 두번가능) 제이드 특성 (침묵 성공시 16힐링)

이걸 이길려면 이 특성으로 몇대를 떄려야 당신이 이득을 얻을 수 있을까요?

점화를 '묻힌 상태에서' 히트입니다. 타야는 3히트를 해야하고 제이드는 8히트를 해야하는군요.

물론 시너지는 있습니다. 점화를 부여하는 모든 기술들에게 시너지가 있는셈이죠.

아무래도 다른캐릭터 보다 나아지기는 불가능하지 않을까요? 그래도 지속적 회복기능이 붙은 기술이라는데 가치를 둡시다.



 File:Molten Fist icon.png라바 펀치- 몰튼 피스트의 쿨다운이 1.5초 감소하며 적을 명중하면 2초 추가로 감소합니다.


아니. 몰튼피스트의 쿨다운이 9초밖에 안되는데, 그걸 7.5초로 감소시켜주고, 맞추면 5.5초로 감소시켜준다구요?

단순-하고 초 강력한 특성.. 이지만 맞추지 못한다면 2초는 땡으로 가버리는것과 똑같구요.

근거리 캐릭터와의 상성에서는 좋습니다. 하지만 서포터/원거리에서는 호불호입니다.

1라운드 넉백강화와 시너지가 있어서 어마어마해지니 그떄는 부담없이 가져가도 좋은 특성입니다.


 File:Firewall icon.png컨플래그레이션- 파이어월을 통과하는 파이어볼은 파이어스톰이 되어 발사됩니다. 


이번에 파이어월 지속시간이 3초-> 2.6초로 줄어들면서 사실상 포지션이 애매해진 기술이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평타 4대가 파이어스톰으로 바뀌어 나갈수 있었지만, 이젠 평타 세대로서 사실상 데미지 6의 가치를 가지고 있는 기술이 되어버렸죠.

그래도, 여전히 지역 장악 후에 불 벽을 뛰쳐나가는 파이어스톰은 매우 매우 강력합니다. 

오브 주변이나 벽 근처에 오는것을 막는 지역 장악을 주로 하신다면 이 특성으로 이득을 보세요!


4 라운드

File:Fireball icon.png 번! 번! 번!- M1이 상대가 점화에 걸렸으면 1 추가데미지를 가합니다


사실. 이게 m2도 적용이 되었으면 전 이거찍었을겁니다. 점화 재적용의 데미지를 3이 되다니.. 하면서요!

하지만, m1한정에 데미지 1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지죠, 잠재 공격력도 낮을뿐더러 m1에만 적용이라니.. ㅂㄷㅂㄷ..

하지만 m2를 쓰는순간 물려서 죽을 조합이라면 m1 점화데미지로 상대를 말려죽일수 있는 절호의 판단이기도 하지요.

그래도 모든 점화 발현 기술과의 시너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찍는 시도는 자유입니다 ㅎㅎ


 File:Flamestrike icon.png이럽션- 플레임 스트라이크 범위가 15% 증가하니다.


강-력한 특성입니다. 안그래도 넓은 플레임 스트라이크 범위가 시전되면 무조건 걸어야될 정도로 커져버립니다.

예측샷. 지역장악.. 등등.. 하여튼 설명하자면 끝도 없어요. 강한 특성이라고 못을 박겠습니다만 

2라운드 Q특성과 연계를 했을때는 반드시 선택하셔야하는 특성입니다.

그 외에는 마그마가 더 낫지 않을까요?

 File:Molten Chains icon.png마그마- 점화가 상대의 이동속도를 14% 감소시킵니다.


매우 강-력한 특성입니다. 기동성으로 이득을 보는 애쉬카가 얻을수 있는 가장 강력한 패시브 특성이라고 볼 수 있네요.

이동속도란 원래 매우 상대적인 거잖아요? 넉백을 당해도, 걸어오는 속도가 비슷하면 상대가 언젠간 나한테 도달하겠죠..

제논의 역설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런거에요. 하지만 이특성으로 어느정도 재현이 가능합니다!

1라운드 이동속도와, 2라운드 M2 이동속도와, 모든 점화기술과의 시너지가 있습니다.



5 라운드 

File:Infernal Scorch icon.png레이징 파이어- 궁극기 사용 직후 3초간 M1이 M2투사체로 변경됩니다.


대망의 5라운드 궁극기 강화는.. 마치 첫 포켓몬을 치코리타를 선택하듯 이것을 선택하시는 분이 있을지 몰라요.

하지만, 잘생각하세요... 이미 수많은 점화 보조기술을 찍었다면 이 기술을 선택하시는 것은 엄연한 손해입니다.

하지만 회복/유틸위주로 찍었다면 찍어도 괜찮다고 할 수 있겠네요. 단순히 수치상으로 보면 아래보다 밀리지만..


 File:Infernal Scorch icon.png에버라스팅 파이어- 궁극기 사용 직후 3초간 M1이 당신의 체력을 15회복시킵니다. 


아니.. 마나 두칸을 써야 되는 기술을 그냥 궁극기만 쓰면 준다구요?

개꿀이네 진짜 개꿀. 설명이 필요없습니다. 모든 상황에서 좋은 특성입니다.



2-2. 애쉬카의 특성 빌드 


모든 캐릭터에게 특성을 찍을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일까요? 제가 생각하기엔 시너지입니다.

캐릭터의 강점을 살리는 방향이 될 수도 있고, 캐릭터의 약점을 막는 방향이 될 수도 있습니다.


1-1. 극단적 기동성 빌드


선택순서 블레이즈-히트-라바펀치-마그마-에버라스팅 파이어


상대를 수없는 이동기로 힛 앤 런 하시면서 이동하는 플레이 방식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포인트는 근접 캐릭터에게 적당히 강력하고, 원거리 캐릭터의 에임을 흩뜨려 놓는 방식의 플레이를 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약점은 회복이 전무합니다. 상황에 따라 선택할 만 합니다.


1-2. 기동성/지역 장악 빌드


선택순서 블레이즈-히트-컨플래그레이션-마그마-에버라스팅 파이어


대 원거리 빌드입니다. E쿨다운 대신 R로 지역을 장악 한 뒤에 오브를 먹고 상대를 쫒아내면서 생존을 도모하셔야합니다. 

강력하지만 리스크가 큰 판단이 필요합니다.

약점은 역시 회복이 전무합니다. 


1-3. 조건부 생존/기동성 빌드


선택순서 블레이즈-파이어 워드- 리빙 플레임- 마그마- 에버라스팅 파이어


포커스를 바꿔가며 어렷을 유린하는 것을 포기하고 단일 대상을 노리되 적절한 체력 회복으로 유지할 수 있는 빌드를 선택했습니다.

포인트는 스페이스에 붙은 배리어로 딜을 흡수하며 지속적으로 상대 하나에게 점화를 입혀 리빙플레임의 짤막한 회복이나마 유지하는것.. 입니다.

단점은 M2에 이동기능을 포기하게 되지만, 개인적으로는 이 특성을 좋아합니다.


1-4. 동성/공격력 빌드


선택순서 와일드파이어-히트- 컨플래그레이션-마그마/번번번-레이징 파이어/에버라스팅 파이어


회복을 완전히 포기하고 대신 공격력/기동성을 같이 얻은 빌드입니다. 

하지만 공격력쪽으로 치우치시겠다면 번번번/기동성으로 치우치시겠다면 마그마를 선택하셔서 적절하게 이득을 조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단점은. 역시 회복이 없습니다. 그리고 1R 와일드 파이어 타이밍이 너무 약합니다. 추천하진 않습니다.


2-1. 넉백 빌드 


​선택순서 녹아웃-인퍼노-라바펀치-이럽션-에버라스팅 파이어


니가와 전략을 위주로 하는 빌드입니다. 근접 카운터 용으로 사용하신다면 매우 강력합니다. E-Q콤보로 상대 이동기를 강제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원거리 상대로 사용한다면 효율이 떨어집니다. 


2-2. 넉백 생존 빌드


선택순서 녹아웃-파이어워드-라바펀치-마그마-에버라스팅 파이어


니가와 전략 2입니다. 근접 카운터 용+쉴드로 생존을 어느정도 챙기고 싶다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치명적인 단점으로는 점화를 걸기 매우 어려워집니다. M2에 무조건 의존하셔야합니다. 하지만 M2에 이동이 붙는건 아닙니다.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3-1. 광역 점화유지 빌드


선택순서 와일드 파이어-인퍼노-컨플래그레이션-이럽션- 레이징 파이어


광역으로 점화를 유지함으로서 상대의 체력에 지속적 데미지를 입히는 것에 주력하는 빌드입니다. 

상대가 완전히 뭉쳐다닌다면 쓸 '수'도 있겠지만 약점이 너무 치명적입니다. 기동성을 완전히 포기해야하는 빌드입니다.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2편에서 계속됩니다~

[이 게시물은 Kodex님에 의해 2017-09-27 22:29:39 공략게시판에서 복사 됨]

1 Comments
5 애쉬카 2017.11.19 18:55  
로드아웃이 은근 많이 바뀌었는데 바뀐 로드아웃으로 올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